티스토리 뷰
목차
이사 가기 전 꼭 마쳐야 할 일은 바로 이사 정산입니다. 수도요금, 전기요금과 같이 도시가스 요금을 정산, 전입 전출 신청을 해야 합니다. 그중 도시가스는 이사 당일에 신청이 불가하며 미리 신청을 해야 합니다. 내용을 미리 숙지하시어 이사 당일 당황하시는 일이 없도록 정독해 주시기 바랍니다.
목차
도시가스 온라인 이사 신청
일반적으로 도시가스는 온라인으로 신청하는 방법이 가장 간단한 방법입니다. 어플이나 콜센터를 이용해 이사 신청을 하는 방법이 있지만, 콜센터 연결 후 대기가 오래 걸리거나, 어플 통해서 신청 시 고객번호(지로에 나와있는 고유번호)를 입력해야되는데 지로로 고지서를 받지 않으면 신청 진행이 안되기 때문입니다.
또한, 이사 나갈 때(전출) 뿐만 아니라 이사를 왔을 때(전입)도 신고를 해야 앞 세입자가 전출 신고로 가스를 중단했던 것을 다시 공급받아야 가스 사용이 가능합니다.
도시가스 온라인 신청은 코원에너지서비스센터 홈페이지에서 간단하게 가능합니다.
1. 코원에너지 서비스센터에 접속합니다.
2. 홈페이지 중간에 전출 (이사 나갈 때) 신청을 클릭합니다.
도시가스 이사 신청 하는 방법(전출, 전입)
3. 약관에 동의를 클릭합니다.
4. 전출 신청 주소를 입력하시고 전출 신청 하는 신청자 정보를 입력합니다. 또한 기사 방문 일자와 시간을 입력하여 가스를 중단하는 기사 방문 일정을 기입합니다.
TIP) 참고로 기사님 방문 시간은 오전 9시 반부터 오후 5시 반까지만 선택이 가능합니다. 또한 매주 목요일은 온라인 예약 신청이 불가하니 목요일 빼고 최소 3일 전에 가스 전출신청을 완료해야겠습니다.
어플을 통해 이사 신청
사용하는 핸드폰 어플스토어에서 '가스앱'이라는 어플을 다운 받아 처리하는 방법입니다. 앱을 통해 처리하면 컴퓨터를 사용하지 못하거나 콜센터 대기가 길 때 좋은 방법이 되겠습니다.
어플을 다운 받고 전출 신청을 눌러 납세자 번호와 신청자 정보를 입력하여 이사 전출 신청을 완료합니다.
단, 고객번호(납세자 번호)를 알고 있어야 합니다. 고객번호를 입력하지 않으면 다음 스텝으로 넘어가지 않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신청을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콜센터 전화로 이사 신청
콜센터로 전화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코원에너지 서비스 대표번호(1599-3366)로 전화를 하거나 지역서비스 센터에 직접 전화해서 전출 신청을 하는 방법입니다.
단, 대표번호는 대기자가 많다고 하니 아래 홈페이지에서 지역별 서비스 센터 전화번호 확인하셔서 지역 서비스센터로 연결 시 빠른 처리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도시가스 전입신고
전출신고를 완료하시고, 새로운 곳으로 이사를 가실 경우에도 끊겼던 가스를 다시 공급받아야 합니다. 위에서 알려드린 3가지 방법 중 전출 신고를 했던 방법으로 다시 가스공급을 위한 전입신고를 하시면 됩니다. 인덕션을 사용하신다 하더라도 보일러 등 가스요금으로 처리되는 것이 있기 때문에 신청하셔서 편안한 생활되시기 바라겠습니다.